본문 바로가기

※낚시점조황※

서,태안권 붕어조황



요즘 모내기가 끝나고 본격적인 배수기로 접어들어
출조지 선정시에 생각도 많아지고 늦은오후 밤낚시돌입시 모기에 공격도 생기고

그래도 앞으로 수초대와 부들, 말풀과 수초대 최소작업을 하고 낚시하는게
생각외 조황이 좋았으며 앞으로 모기와 한낮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가 시작되었네요.

서산권 태안권 저수지, 그날 현장상황을 보고
포인트상황에 맞게 대편성하는게 좋을것같네요

배수시엔 상류권보다는 중하류권 의도적으로 제방권 공략도 생각외로 좋은조과 예상


붕어입질하는곳과 안되는곳이 있으니 포인트 문의받으시고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

매일 직접낚시를 다니며 둘러보니 포인트 상황을 잘알고있으니
아무래도 좋은포인트 설명드리고 자리잡으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영업은 주말 새벽영업5시부터하오니 출조시 미리전화주세요.


조황문의: 041 - 666 - 0226
핸드폰 : 010- 6348- 8888
네비주소: 충남 서산시 잠홍동 190-15 서산우리낚시

이번주 평일엔 저수지 제방권에서 낚시해보고
해가 길어져 8시경 해가지니~~ 밤낚시 시간은 많이줄었네요.
장어낚시도 본격적으로 밤에만 개체수많은 군집성이 많은 포인트로 선정
이번주내내 출조해 봅니다.


철수길 들리신 이사장님에 주간조황입니다.
아무래도 낼모래 밤낚시들어가신다고하니 좋은조황 기대해도 좋을것 같네요.



요즘같은 배수기에는 월척급만 봐도 힘든시기에 좋은조과같네요.
32센티 월척 축하드립니다. 사장님

월척급


계측해보지 사이즈가 거의 월척이네요.


생각외로 허리급이상 월척급은 없었지만 나름 찌올림을 보셨네요.


모내기도 끝나고 배수기도 어느정도 안정이 된요즘


요즘 해가 부쩍 길어져 포인트에 6시가 넘어 도착


땟장과 연이있는 포인트


제방 좌안


장어낚시 대편성


슬슬 어둠이 내리고 모기극성에 피크타임이 시작
에프킬러를 뿌리고 모기망으로 얼굴을 가려봅니다.


서,태안권, 안면도 장어낚시 개인적인 생각에 포인트 TIP
민물장어는 군집성으로 여러마리 서식지에 모여있고 보통 초저녁부터 11시까지가 피크타임

미끼 선정에 뭐가좋다하기보다는 민물장어 자체가 잡식성이라 포인트에 미끼를 보면 입질
TIP - 미끼를 뭘로 쓰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군집개체가 많은곳에 포인트선정이 젤중요함.
이물감이 적고 바닥층에서 입질을 하니 흡입하기 좋은미끼로

보통 민물새우,참붕어,청지렁이,미꾸라지,민물지렁이 땅강아지등 기타등등 사용하는데

보통 요즘 청지렁이를 많이 사용하는데 저역시 한여름 충주권 서운리권,목벌,미라실권으로 출조시
청지렁이를 사용하는데 각지역마다 특성이 있어 수심깊은 10미터이상되는곳 포인트에서는
미끼가 질기고 오래보존되는것이 중요. 또 댐낚시엔 생각외로 복병 누치등 잡어를 극복하기위해 사용.

미꾸라지는 특성상 파고들어가는 특성이있어 뻘층포인트 공략엔 좋을것 없을것같고 가지바늘채비로 쓸경우
중간바늘에 쓰는게 좋고 미끼 차체 생명력이 오래가지않아 죽으면 뻩뻩해지는 이물감을 가짐.

서태안권,안면도권은 거의 평지형 해안가 저수지권이나 수로권이 대부분이여서 각지역에 맞는 미끼운용이
그날 초저녁부터 밤11시까지 장어입질보는데 유리할것 같네요.

한번 개척한 장어 포인트는 잘알아두면 생각지도 않게 대낮에도 입질을 하는등
꼭 밤이나 안개비나 비오는날 낮에 입질하는것이 보통이지만 해뜬 요즘같은 날에도 입질.
각자 알고있는 몆마리 잡아낸포인트는 개체가 어느정도있는지가 관건인거같네요.



일교차가 커서 이슬이내리니 모기극성도 사그라드는 밤


안개끼는걸보면 새벽 철수길 생각이 많아지는...


아침 잠홍지 제방권


슬슬 한두분 오셔서 대편성하시고 계시네요.

출조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황문의: 041 - 666 - 0226
핸드폰 : 010- 6348- 8888
네비주소: 충남 서산시 잠홍동 190-15 서산우리낚시


저번주까지 민물새우가 잡히는양이 많지않아 걱정이었는데
이번주부터는 새우잡는분이 멀리 경상도까지 가셔서 가져다주신다고하네요.





728x90

'※낚시점조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수만 부남호 조황  (0) 2015.06.04
평택호조황  (0) 2015.06.04
천수만부남호조황  (0) 2015.06.01
천수만 부남호 조황  (0) 2015.06.01
천수만 부남호 대물조황  (0) 2015.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