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회축제※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방어축제 (11월 7일 ~ 11월 9일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방어축제 (11월 7일 ~ 11월 9일)

 

 

 

 

해우리가 소개하는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방어축제 되겠습니다 ^^

제주에는 대표적인 관광지답게 수많은 축제들이 매년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11월 7일부터 시작되는

제14회 최남단 방어축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구요 ,,ㅎㅎ 최남단방어축제는 청정 제주바의 멋과 맛 이라는 주제로 열리게 되구요,

제주바다의 대명사인 방으를 테마로한 특산물 축제랍니다. 매년 15만에서 20만명의 관람객이 찾고있는 제주의 대표적인 축제라고

할수 있답니다 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 방어축제에대해서 알아볼께요 ~~

사진은 작년 최남단방어축제 사진들이랍니다 ㅋㅋ

 

1. 최남단방어축제 주변관광지

 

1) 군사유적지 - 일제시대의 비행장 격납고 , 인공굴 등과 함께 한국전쟁 당시 기념비등이 잘 보존되어 있음.

2) 송악산 - 해발 104m의 산으로 해안의 일본군 진지동굴을 볼수 있으며 전망대에선 멀리 가파도와 마라도를 볼수 있음.

3) 마라도 - 우리나라의 끝이자 시작인 곳, 해식동굴이 일품인 아름다운 섬.

 


2. 최남단방어축제 일정





(본 축제 일정표및 이미지는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방어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쳐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작년에 나녀온 최남단방어축제 ~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지고 있었어요 ㅎㅎ

이장면은 주부님들의 열혈 에어로빅 ㅋㅋ  은근 반응이 뜨거웠던 걸로 기억이 되네요 ~~

방어축제에서는  방어를 맛보고 잡는것은 물론.. 다채로운 공연도 쉴새없이 이어지니.. 

시간가는줄 모르고 축제를 즐기실수 있답니다 ㅋ

 

 


 

 

최남단방어축제장 에는 각 마을별로 장터를 꾸며서 음식들을 파는데요 ㅎㅎ

아주 다양한 방어요리들이 즐비한답니다 ㅋㅋ  방어뿐만아닌 떡볶이, 핫도그, 바베큐등등도 곳곳에서 맛보실수가 있죠 ㅎ

다만 한가지 단점이라치면... 방어는 저렴한 가격에 살수있는반면에.. 행사장 식당가격은 좀 비싸다는거죠 ㅠ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행사장 방문하실때 음료나 간단한 간식거리는 미리 사서가시는게 좋을듯....ㅎ

 

 


 

 

그래도 축제에 온만큼.. 행사장내 장터를 둘러보니... 방어 대가리 구이가 아주 먹음직 스럽게.... 보이구요 ㅎㅎ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방어는 회보다도 이 대가리 구이맛이 아주 일품이죠 ㅎㅎ

 

 


 

 

오징어 순대도 보이구요 ~~  이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했지만...ㅋㅋ

개인적으로 제가 먹어보고싶은것만 담아보았네요 ㅋ

 

 


 

 

다음으로는 방어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있는 방어잡기 체험인데요 ~~

살아있는 싱싱하고 큰 방어를 맨손으로 잡는 체험이지요 ㅋㅋ 아주 힘이센 녀석들을 잡기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이

보는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하더라구요 ㅋㅋ 구경만해도 완전 신남~~!!

 

 




 

 

여기저기 방어를 찾아 물속을 뒤지는 체험객들~~

어린아이가 된것 마냥 아주 신나게 물속을 헤짚고 있어요 ㅎㅎ  아~!!  이 방어 맨손잡기 체험은 별도의 체험비가 드는데요 ~~

참가비는 1인당 20,000원(중방어), 15,000원(소방어) 이렇게 형성되어 있답니다 ㅋ

살짝 비싼듯 하지만... 큰 방어녀석 몇마리 잡다보면.. 아깝지 않겠더라구요 ㅋㅋ 오히려 대박인듯 ~~~ ㅋ

 

 

 

 

 

 

벌써 튼실한놈으로 한마리 건져 올리신 분도 보이시구요 ~~~  오합지졸로 잡기에 여념없는 분들이 태반이네요 ㅋㅋㅋ

 

 


 

 

각자 흩어져 잡던 체험객들~~ 이대론 안되겠다 싶었는지.... 이번엔 아주 일사분란하게 방어를 몰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성공하신분들은 딱 반정도였네요 ㅎㅎㅎ

그래도 흔하게 할수없는 체험인지라 모든 체험객분들이 아주 제대로 신나하셨네요 ㅋㅋ

 

 






 

 

어른들의 파이팅 넘치는 방어잡기에 이어 귀여운 꼬마친구들의 물고기 잡기 체험이 이어지는데요 ㅎㅎ

아무래도 방어는 힘이 워낙에 센지라 꼬마친구들은 물고기로 ....ㅋㅋ  뜰채로 열심히 떠서 잡으려는 친구들의 모습이

앙증맞고 귀엽기만 하네요 ㅋㅋ 물론, 무서워서 피하는 꼬마들도 여럿 보였지만요 ㅋㅋ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방어축제의 묘미인 다양한 체험들을 정리해보았어요 ..

이외에도 몇가지 체험이 있지만 제가볼땐 이 세가지 체험이 가장 재밌고 해볼만하다고 생각하여 세가지를 추려보았답니다 ㅎ


 

 

아까 사진에서도 보셨듯이.. 맨손으로 방어를 잡는 맨손잡기 체험 ...ㅋㅋ

한번 도전해보셔서 본전도 뽑고.... 대박도 한번 노려보심이 어떠실지 ...ㅎㅎ

 


 

 

맨손이 어렵다면... 직접 배를타고 드넓은 바다로 나가 즐기는 방어 낚시체험도 도전해 보세요 ~~

멋진 전경과 푸른바다를 배경삼아 즐기는 낚시..  기억에 남을 멋진 추억남기실수 있으실 거예요 ㅋ


 

마지막으로 실한놈으로 한마리 건져올리신 체험객의 모습을 담아보았어요 ~~

방어가 아주 싱싱하니 살아있죠~~  ㅎㅎ  제주에서 즐기는 방어축제 온몸으로 한번 시원하게 즐기며 좋은 추억

많이 남기시길바래요 ~

 

이상으로 11월 제주도 축제, 최남단 방어축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ㅎ

 

 

#대회 #축제 #방어축제 #모슬포항 #제주도여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