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현장※

여주 어우실지 스케치

#어우실지#좌대낚시#오빠피싱#황금미분#하이엠떡밥

여주 어우실지 정말로 간만에 찾아가 좌대낚시를 즐기고 왔습니다

정말 힘좋은 토종붕어의 손맛과 찌맛 예술이였습니다...^^

일기예보에는 바람이 없다고 ...

유리장 같은 저수지에서 멋진 찌올림을 기대했으나

결과론적으론 새벽3시까지 추위와 바람에 시달린 고통의 낚시를 했습니다...^^

넓은 좌대에 들어와서 급하게 셋팅을 합니다...

4대만 양어장 채비로 준비합니다

바람과 너울때문에 찌맞춤 간신히 끝내고

쇠링대자 3개씩 끼워서 강제로 눌러놓고 바람이 자면 쇠링을 제거하려합니다

글루텐과 어분으로 지속적으로 집어를 합니다

모 아니면 도 32칸 4대로 낚시

채비가너 무 흘러서 카본줄로 다시 채비를 하는 태공준님...^^

주말이라 많은 조사님들과 가족나들이를 나와서 밤에는 분명 어수선 할듯....

주말꾼의 비애죠...^^

거의 모든 좌대가 예약이 완료된 상황...

붕어 잘나오면 당연한 현상이죠..ㅎㅎ

사면에서 낚시를 할수있게 만들어진 좌대

넓고 좋습니다

드디어 모든 채비를 마치고 잠시 커피타임을 즐겨봅니다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1인방갈로도 생기고 제가 오래간만에 오긴 왔나 봅니다...^^

바람과 너울이 자면서 입질이 몇번 연속으로 들어옵니다

바닥에 청태가 있어서 그런가? 헛챔질 몇번하고 팅도하고...

긴낚시대로 마름속과 마름주변을 공략한 태공준님 히트...^^

바람이 자니 바로 찌를 밀어올립니다..

밤낚시용 미끼를 다시 만듭니다..

블루길이 있지만 어분으로 블루길도 집어합니다...^^

바람이 완전사라지고 이제 본격적으로 밤낚시를 준비합니다

스마트케미도 준비...

케미를 끼우고 나니 바람이 ....심하게 붑니다...ㅠㅠ

얇은 패딩이라 추위까지 고생이 예상됩니다

잔잔한 수면은 그뒤로 볼수는 없었습니다...ㅎ

늦은밤이 되어도 바람에 물결에 피곤한지 조사님들 한두분 주무시러 들어가시고...

바람이 조금 자는듯하면 입질을 합니다...

바람과 물결을 극복하고 찌를 밀어올린 이쁜이...

왼쪽편 좌대에도 챔질소리와 함께 붕어가 올라옵니다...

오전장이 활발한 어우실지를 이미 경험한 저는 1시경 잠시 휴식을 취하고..

마름 구멍사이에 찌를 세운 곳에서는 연신 붕어를 뽑아내는 태공준님..

마름밖에서는 입질이 전무한상태...잠시휴식...

새벽 5시까지 20여수를 넘게 낚아낸 태공준님은 방에서 숙면을..

제가 오전장을 책임집니다...^^

새벽 첫떡밥에 올라와준 붕어...

역시 오전장은 확실합니다 어우실지....^^

해뜨기전에 그렇게 정신없이 붕어를 낚아내고...

산위로 해가 떠오릅니다 ...

찌 보기가 너무 힘들어서 쌍포로 전환하여 찌를 붙여서 봅니다...

왼쪽에서 한수 오른쪽에서 한수...

주거니 받거니 신이납니다...

조황이 너무 좋다보니 숙면중인 태공준님을 깨울까 하다가

그냥 혼자 손맛 실컷보기로 합니다 ㅎㅎ

잘자라쭌...ㅋㅋ

7시를 기준으로 점점 씨알이 굵어지고 손맛도 좋고

찌올림또 한 중후해집니다..

마지막에 올라온 34cm월척...

이놈을 마지막으로 낚시를 마감합니다..

도저히 찌를 응시할수 없는 물결과 햇빛...ㅠㅠ

얼굴도 다 탈거같고...여기서 낚시종료

숙면에서 일어난 태공준님이 선사해준 모닝커피...

어제 바람과 추위에 고생한 기억이 따뜻한 태양아래에서 커피를 마시니

충분한 보상을 받은듯 합니다

9치 주종이고 턱걸이 월척....그리고 허리급 30여수...

주말에 고생도 했지만 이정도면 또 일주일을 버틸수 있겠죠?ㅎㅎ

토종붕어 자원이 엄청난 어우실지

월척 한마리 기념샷하고 방생....

고마운 이쁜이들....

미늘없는 바늘로 상처를 최소하 하고 방생합니다...

다음에 또 제발 보기를...

어우실지 블루길특징은 한마디 정도 들었다가

바늘을 뱉는거같은 입질이 와서 붕어입질이랑 구분이 안되서

유동으로 한목반 만큼 줘서 사용하니 붕어는 이뿌게 찌를 올려줍니다..

정말 빠르게 배타고 나가신 좌대 손님들...ㅎㅎ

8시에 배가 운행하니 한번에 몰려서들 다 나가셨습니다...ㅎㅎ

우리도 이제 마지막으로 철수를 합니다..

이날 좌대타신분들 99% 손맛을 다 보셨다고 사장님께서 그러시네요...

뭐 밤세 옆에서 잡아내는걸 봤으니...맞는 말씀이시구요...ㅎㅎ

어우실지 좌대는 마름과의 거리가 36칸에 맞췄다고 합니다...

36칸 이상으로 포인트에 찌 세우면 마릿수 붕어 할수 있을듯합니다


[출처] 여주 어우실지 토종붕어 찌올림 최고 (한국낚시업중앙회) | 작성자 8당붕어 남양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