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송전지 송도좌대 낚시사랑츄릅

송전지,송도좌대 대박조황

chu_w.png의 낚시터탐방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용인 송전저수지,이동낚시터] -편

※송도집 좌대 탐방※

※송전지 송도집좌대 호조황 소식을 전합니다※

용인의 대류지인 송전저수지

3월 중순이 넘어가며 수온도 10도를 웃도는 완벽한 봄낚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의 송전지는 좌대들마다 편차는 있지만 곳곳에서 대물붕어들과 마릿수 조황까지 함께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을 접합니다

필자는 상류권에 배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며 오늘 낚시할 좌대를 선택해보도록 합니다

류권에 배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니 버드나무와 갈대밭이 인상적인 송도집좌대의 포인트가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오늘은 송도집좌대에 올라 낚시도 하며 포인트의 상황과 내일아침 조황체크까지 하는 하루를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일행은 이번에 새로구입한 나루예의 신제품"성은"찌를 구입하셨네요

자자손손 카멜레온 봉돌과 매치가 잘되는것 같습니다

채비도 멋지게 준비하셨으니 오늘 좋은 성과를 기대합니다^^

현재의 송전지 좌대는 예전보다 일찍 붕어가 나와준다고 합니다

원래 상류권이 가장 늦게 시즌이 시작되는곳이지만 작년에 많은 배수로 인하여 바닥에는 많은 풀이 생겼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산란자리를 보는 붕어들이 상류권으로 많이 붙었다는 현지인들의 정보를 입수합니다

최근의 송도좌대는 조황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좌대집들마다 특색이 있는데 송도좌대는 상류권의 연안이나 초입쪽이 아닌 상류권 저수지 정 가운데의 버드나무와 갈대사이에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경기도내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송전저수지는 수 면적이 약 90만평에 이르고 바람이 불어

물살이 일렁이는 모습을 보면 마치 바다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대단한 규모의 인공호수입니다

진위천 최상류인 송전천에서 유입되는 원촌천, 용덕사천, 화산천, 묘봉천의 물을 한 곳에 저류할 수 있는 곳에

축조되어 오산천 주변에 펼쳐진 작답 지대에 부족한 농업용수를 공급하며 저수지 남쪽에서 흘러나오는 진위천 본류는 오산천과 합류하여 안성천으로 유입되는 곳이죠

배는 포인트를 향해 출발하며 오늘 낚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풀어 오릅니다

날씨도 상당히 좋고 물색도 적당합니다

저번주보다는 확실히 상황이 낳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송전지 상류권에 포진된 좌대들의 모습

오늘 필자와 일행이 오를 좌대입니다

갈대보다는 버드나무가 발달된 포인트로 수심은 약 1m권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필자는 3.8칸대 부터 2.8칸대까지 총 10대의 낚시대를 셋팅

미끼는 딸기글루텐과 , 바닐라 글루텐을 5/5로 혼합한 미끼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필자의 일행인 낚시사랑의 유료터 화보팀으로 활동중인 "기파랑"님의 모습

현재 송전지는 좌대와 자리편차가 굉장히 심한편입니다

일단 채비를 바닥에 잘 안착시키는것이 포인트이며 억지로 채비를 바닥에 밀어넣으면 물론 입질을 볼 확률이 떨어지니 참고바라겠습니다

일행은 오후 3시경 첫입질을 받아내는데

첫 입질에 첫 고기 치고는 무언가 예사롭지 않네요

낚인 붕어는 분명히 허리급은 넘어보이는 대물붕어입니다

첫수 치고는 대단한 녀석이 낚였네요

4짜에 육박하는 대물붕어가 확실합니다

오늘 조짐이 상당히 좋네요

간만에 낚아올리는 4짜급 붕어입니다..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줄자에 정확히 계측을 해보니 4짜에서 3mm모질라는 39.7cm을 기록합니다

필자도 오래간만에 보는 대물붕어네요

부럽네요

확실히 자리편차도 있고 어복차이도 있는것 같습니다

필자는 오후시간 전혀 입질을 받을수 없었지만 함께한 일행은 잊어먹을라하면 한수씩 낚아올리네요

아까보다는 작은 붕어가 맞지만 싸이즈는 턱걸이 월척급이 분명합니다

이날은 송도집좌대 전체가 호조황을 보인 하루였습니다

송전지 좌대낚시를 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밤낚시와 오전낚시보다는 조용히 낮낚시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배만 안다니고 주위만 조용하다면 분명히 붕어는 입질을 해주었습니다

송도집좌대 전체는 눈으로 보면 도저히 채비를 내릴수 없는 포인트도 많아 보이지만

현재 바닥이 상당히 정리가 잘된 상태로 채비를 드리우는데는 별 무리가 없이 낚시를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또 한수 낚아올리시네요..

30cm은 훌쩍 넘어보이는 월척붕어가 확실합니다

밤에도 입질은 간혹 이어집니다

하지만 다음날 촬영일정에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할것 같습니다

필자가 잡는 조황보다는 다른 조사님들의 소식을 알려야하는 필자이기에 일찍 잠리리에 들고 다음날 오전낚시후 조황체크를 해보도록 합니다

다음날 오전 5시30분경

필자는 오전에 3번의 입질을 받았으며 2마리의 붕어를 낚아낼수 있었습니다

필자와 일행은 10대와 12대의 낚시대를 셋팅하였으며 미끼는 지렁이와 글루텐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렁이에는 전혀 입질을 받을수 없었으며 오로지 글루텐에만 입질을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아침 낚시에 한창인 지인의 모습

필자의 애견인 웰시코기 "돼지"의 모습^^

오전 8시30분경 아쉽지만 낚시를 종료하고 조황체크를 다녀오겠습니다

필자와 일행의 조황물입니다

어제 첫수로 낚은 39.7cm붕어의 위용

4짜에서 3mm빠지지만 그래도 대물붕어가 확실하네요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4짜에 육박하는 대물붕어의 모습

역시 멋지네요

8치급 이하는 방생

필자와 일행이 낚은 붕어는 정확히 13마리로 그래도 이 시기에 이정도 마릿수면 만족합니다

40.jpg 42.jpg

42.jpg 43.jpg

3mm 더 커서 다시만나자

오전 9시경 조황체크를 다녀보도록 하겠습니다

버드나무 포인트에 자리한 견무작 회원님의 모습

요즘 어딜가도 견무작 낚시대를 쓰는 조사님들을 많이 볼수 있네요

필자도 몇대 가지고 있는데 초경질대라 제압도 잘되고 캐스팅도 잘되고 나무랄때없는 좋은 낚시대 입니다

단 가격이 문제지요^^

많은 마릿수를 하셨다는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림망 안에는 38cm급 붕어와 턱걸이외 8~9치급의 붕어가 보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붕어는 38.6cm급의 대물 붕어가 확실합니다

축하드립니다

황금비늘이 멋진 송전지 대물붕어입니다

다른 좌대로 이동후 오늘의 대박 조사님을 만나게 됩니다

12대의 낚시대를 셋팅하시고 소나기 입질을 받고 몇대로만 낚시를 하셨다고 하네요

송전지에서 이게 말이 되는 마릿수 인가요?

얼핏 보아도 30여수는 족히 되보이는 대박 살림망이네요

싸이즈도 평균 30cm이 넘어가며 35cm급이 주종을 이루는 대박 살림망이네요

이 정도 낚으셨다면 분명 입질도 많이 놓치시고 12대의 낚시대로 정신이 없으셨을꺼란 필자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송전지를 처음 오셨다고 하던데 대단한 마릿수와 대물들을 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필자가 조황사진을 찍고 어수선한 과정에서도 위 조사님은 입질을 받고 계셨습니다

이날 송도좌대의 10대 좌대중에서 토탈 나온 마릿수는 150여 마리에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어딜가도 빈 살림망을 볼수는 없네요

또한 허리급 월척은 쉽게 볼수 있었습니다

10여마리의 붕어가 든 살림망안에도 허리급 붕어의 보입니다

하지만 아까보단 작은 36cm이 조금 안되는 붕어네요

송전지를 오면 송도집만 찾으신다는 단골손님

올 한해도 어복 가득하시고 안전출조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아침에도 입질이 계속 오는 상황이라 배를 타고 자꾸 움직이면 다른 조사님들에게 해가 될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 좌대에 올라 양해를 구하고 조황체크를 한후 철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마지막 들린 좌대에도 많은 마릿수의 붕어와 허리급 월척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살림망안에는 12여수의 붕어가 보입니다

38cm급의 멋진 붕어입니다

사진 감사드립니다

이젠 진지로 돌아와 필자와 일행도 철수준비를 해야겠네요

송도집 좌대의 내부는 보시다시피 간단한 전기사용과 tv와 휴대용 보일러의 모습이 보입니다

현재의 송도호 좌대는 소문에 소문을 타고 예약을 안하면 도저히 좌대에 오를수 없는 최고의 시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자가 다녀간 이후 다음날에는 이것보다 더많은 마릿수가 나온 좌대들도 있다고 하네요

송도호좌대의 전역은 버드나무와 수몰나무 갈대가 우거진 포인트에 위치하고 있으며 좌대 전체는 송전지 상류권의 중앙에 위차하고 있었습니다

바닥도 정리가 상당히 잘된 상태라 채비를 내리는데는 별무리가 없으며 지금은 생미끼보다 글루텐 미끼가 잘 먹힌다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최고의 피크를 맞고있는 송도호 좌대를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낚시터정보>

● 위 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어비리 571-1 (네비게이션:이동낚시터 검색)

● 면 적 : 약 98만평

● 수 질 : 상류 진위천 계곡수

● 어 종 : 토종붕어, 자연산 잉어, 장어, 향어, 송어, 가물치, 메기, 배스

● 수 심 : 1-1.5m

● 미 끼 : 떡밥, 어분, 생미끼

● 부대시설 : 화장실, 주차시설

예약문의:031-336-7313

<아래는 필자가 다녀간 이후의 대물들과 때고기 조황이 이어지는 송도호 좌대의 모습입니다>